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 software-defined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11:33

    NVIDIA CEO옌센 황은 GTC 20일 9에서 "자율 주행의 미래는 Software에 의해서 정의된다"(The future of autonomous systems has to be software-defined)고 밝힌 것이 있다. NVIDIA는 Pegasus, Xavier등 자동차 전용 Hardware를 갖추고 있지만 차량에 직접 탑재되는 이 제품은 주로 30초에 한번 리얼 타임 러닝을 실행하고 초 단위로 반응하도록 설계되고 있다.


    >


    그렇게 자신도 중요한 것은 실제 귀추울 대가족이며, 실제 도로의 모양 위에서 실제 차량 정보를 가지고 simulation을 하는 Drive Constellation과 같은 Software이다. 1.Data를 모아 2. 자율 주행을 훈련하면서 3. 훈련 데이터에 Visual를 발생하고, Simulation한다.4. 실제의 주행을 시작한다. 최근 NVIDIA는 Drive Constellation을 넘어 대량의 데이터를 러닝하는 개방형 openplatform 생태계를 공개하여 다양한 자동차 관련기업이 파트덕으로 참여하고 있다. 자동차 회사, 트럭 메이커, 센서 메이커, 우버등의 모빌리티 회사, 칩셋을 설계하는 ISV 회사 등 다양한 기업이 파트 덕으로 참가했다.


    >


    이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정보는 Drive Constellation과 실물주행으로 다시 러닝의 데이터가 된다. NVIDIA는 이들에게 Softwork, Library, Tool, Neural Network 등을 재공한다.이러한 정보는 Cloud로 처리되어 유저의 자동차에서 다시 뿌려진다. NVIDIA의 Automotive담당 Senior director의 Dany Shapiro는 "NVIDIA의 자율 주행 2+2안에서 실제 구현이 가능하다 공항 이과의 학교처럼, 공격(가상의 테)이 가능한 공간에서는 자율 주행에 움직이느냐도 모른다"고 밝혔다. Level 2+구현은 이미 왕료도에쯔우 나 2년 이내의 발매를 예상하는 이유는 각국의 정세로 규제 과인 절차가 확립돼야 하기 때문임.


    >


    자율주행은 운전자의 개입이 없는 상태에서 AI가 책임을 지는 구조다. 실제로 NVIDIA의 자율주행 파트너사인 Volvo는 자율주행차 문제가 발생하면 자사 책임이라고 밝혔다.택시를 이용해 사건이 일어났을 경우 택시 이용객이 책임을 지지 않고 운전자가 책임을 지는 것과 같은 원리다. 만일 차량이 보행자와 사건 위기에 처할 경우 보행자와 승객 중 어느 쪽을 우선적으로 보호해야 할지에 대해 AI는 의사결정을 내리지 않는다.다만 NVIDIA만의 독자적인 단계별 충돌 방지 기술을 모든 차량에 탑재하면, 충돌 가능성은 0에 수렴하면 Danny Shapiro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NVIDIA는 최근 자율주행차의 원활한 주행을 지원할 수 있는 Super Computer DGX Super POD를 공개했다.


    >


    DGX SuperPOD는 특히 9.4 Peta Flops의 처리 능력을 제공하는 세계에서 22번째로 빠른 슈퍼 컴퓨터이다. NVIDIA DGX system은 대힌민의 현대모비스를 비롯해 BMW, 콘티넨탈, 포드, 제뉴이티와 같은 자동차 회사 연구소로 채택됐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