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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車 반도체 4대 먹거리, 자율주행·전기차·인포테인먼트·보안"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06:51

    ​ 25년간 차량용 반도체 지에콤헤 온 마익로치프이 보는 미래 ​ 자동차 산업이 자율 주행 기술과 전기 자동차 생산량 증가에 격변기를 맞고 있다.25년 이상 차량용 반도체를 지에콤헤 온 마익로치프은 전기 자동차와 처음으로 단의 운전 지원 시스템(ADAS)자율 주행, 인포테인먼트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보안 등 4가지 요소에 의해서 차량용 반도체 수요가 늘고 있다고 분석한다.■시장보다 더 빨리 성장하는 인포테인먼트 H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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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장 성장이 빠를 것으로 예상하는 분야는 인포테인먼트 HMI 솔루션이었다. ADAS나 자율주행 기술이 고도화될수록 탑승자가 즐기는 방법이 필요하다.차내 터치스크린은 오히려 운전을 방해하고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및 HMI에서는 운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마익로치프는 이를 반영, 터치 스크린 솔루션에 3D제스처 기능이 쟈싱 햅틱, 노부(Knob)등을 추가했습니다.차량 내 스ound 방향(Acoustics) 기능의 중요성도 강조했습니다. 이동통신사가 통화 sound질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듯이 차 내에서도 통화를 하고 sound 편안함을 듣기 위해 sound 향 시스템이 브랜드 이미지로 귀결된다는 논리다.마티아스 케스토우덱(Matthiaskästner)마이 크로치프오ー토모ー티브 사업부 부사장은 9일 기자 간담회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장의 성장률은 자동차 시장 성장률보다 크게","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코지고 자신의 형태가 커브에서 바뀔 가능성이 있다는 점 등을 감안, 반도체도 확장성을 가져야 한다"과 이스 트리 했습니다.ADAS자율주행 모든 부품 빨리 연결하라=현재 대부분의 자동차는 CAN 통신을 활용하고 있지만 자율주행 단계가 고도화되면 클라우드에서 실시간으로 대용량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주고받고 센서를 통해 주변 환경 정보를 읽어내야 한다.이에 따라 차량 내 각 부품을 연결하는 캔(CAN), 이더넷(Ethernet), PCI익스프레스(PCIe) 등 통신기술의 중요성도 높아졌다.케스트덕 부사장은 완성차(OEM) 업계가 차내 전기·전자 아키텍처를 중앙집중화하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그는 예를 들어 각 센서로부터 얻은 데이터로 주변 환경을 분석할 때 자신의 프로세서에서 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프로세서의 성능이 높아져야 하고 전력 소모량도 평소와 같이 나온다며 이를 전처리하는 센서 허브를 두는 것이 효율적이며 OEM도 이 방향으로 아키텍처를 수정하고 있다고 이 스토리를 했습니다.전기자동차, 그래서 보안 마이크로세미를 인수했고 이 회사는 실리콘 카바이드(SiC) 다이오드 및 금속 산화물 반도체 전계효과 트랜지스터(MOSFET) 제품군까지 확보했습니다. 와이드밴드갭(WBG) 소재의 SiC는 실리콘(Si)보다 고온고전력에 강하다.온보드차저(OBC) 솔루션도 신호처리, 통신, 보안, 전력 등 MOSFET 드라이버를 제외한 전 제품군을 갖고 있다. 레퍼런스 디자인과 펌웨어도 지원한다.보안은 자동차에 있어서 불가결한 요소이다. 당연히 갖춰야 하는 것에 마케팅 포인트가 안 되지만, OEM업체는 30개 이상의 ECU에 대한 보안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었다 케스토닷크 부사장은 "한국은 다른어떤 지역보다 자동차 사업의 매출 비중이 큰 곳"이라며"한국 자동차 업계와 긴밀히 협업 중"이 이야기를 했습니다.Tag#마익로치프#자동차#차량용 반도체#반도체#인포테인먼트#ADAS#자율 주행#보안 ​ https://www.kipost.net/세로프게 s/articleView.html?idxno=20하나 0하나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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